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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

[Unity] Scene과 Game 화면이 다르게 나오는 경우

Canvas에 슬라이더 UI를 생성하고, 3D 구를 하나 추가한 상태이다.

Scene뷰에서는 생성한 오브젝트들이 모두 잘 보이는데, Game뷰에서는 구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는다.

 

그 이유는 아래와같이 메인 카메라가 초기 셋팅대로 설정되어 있고, 구 오브젝트를 비추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.

 

 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60/Manual/UnityHotkeys.html

 

Unity 단축키(Unity Hotkeys) - Unity 매뉴얼

이 페이지에서는 디폴트 Unity 단축키에 대한 개요를 제시합니다. Windows 및 MacOSX 단축키 표를 PDF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: 커맨드 키 입력에 CTRL/CMD 가 포함된 경우 Windows에서는 Ctrl 키를 사용

docs.unity3d.com

 

유니티 매뉴얼에는 CTRL + SHIFT + F의 기능을 'Align with view'라고 소개하고 있는데,

이를 활용하여 hierarchy에서 메인 카메라를 선택한 후 CTRL + SHIFT + F를 입력해주었다.

 

아래와같이 작업중이었던 Scene 화면을 기준으로 메인 카메라의 Transform 값이 변경되어

Game뷰에 원하는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.

 

 

해당 단축키는 카메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브젝트에 적용 가능하므로 적재적소에 활용해보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