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anvas에 슬라이더 UI를 생성하고, 3D 구를 하나 추가한 상태이다.
Scene뷰에서는 생성한 오브젝트들이 모두 잘 보이는데, Game뷰에서는 구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는다.
그 이유는 아래와같이 메인 카메라가 초기 셋팅대로 설정되어 있고, 구 오브젝트를 비추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.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60/Manual/UnityHotkeys.html
유니티 매뉴얼에는 CTRL + SHIFT + F의 기능을 'Align with view'라고 소개하고 있는데,
이를 활용하여 hierarchy에서 메인 카메라를 선택한 후 CTRL + SHIFT + F를 입력해주었다.
아래와같이 작업중이었던 Scene 화면을 기준으로 메인 카메라의 Transform 값이 변경되어
Game뷰에 원하는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.
해당 단축키는 카메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브젝트에 적용 가능하므로 적재적소에 활용해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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